침대파이를 주로 하는 저에게는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최고의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잠들면서 음악을 듣는게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아침에도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통하여 음악을 들으면서 잠에서 깨어나고 싶어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는 Workflow라는 어플이 있어서 테스커와 유사하게 작업할 수 있으나, 캐스트를 알람으로 활용하기에는 절대적으로 불가능함)

 

 

방법 1. SleepCast 어플을 이용

방법 2. Tasker + Autoinput 앱을 이용하기

방법 3. Tasker + Autocast 앱을 이용하기

 

 

방법 1의 경우에는 어플이 한 번만 작동하고 그 뒤에는 알람을 설정해도 캐스트 기기를 찾지 못해서 알람 설정에 실패하였습니다.

 

방법 2의 경우에는 Autoinput 이라는 앱이 안드로이드 폰의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만 작동이 가능한 앱이었습니다. 

여러가지 화면 켜짐을 시도해 보았으나, 잠금암호를 설정하고 동시에 테스커로 잠금해제를 한 뒤에 화면 켜짐을 계속 유지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을 깨달아 방법 3으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방법 3

방법 3에서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이용한 알람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

1. Tasker 어플 (약 4,444원)

2. Autocast 어플 + Unlock (약 2,000원)

3. Hifi-Cast 나 Bubble upnp 등 항상 음원의 출력을 크롬캐스트 오디오로 보낼 수 있는 어플, (여기서는 Hifi-Cast 어플을 이용하겠습니다.)

  * 음원 송출을 설정할 수 있는 어플이 아니라, 일반 화면에서 캐스트 버튼이 뜨는 어플들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캐스트가 자동해제 되기 때문에 알람용으로는 적절치 않음. 

   

순서

1. Autocast 어플을 실행한 후 Use in tasker 항목을 눌러 tasker와 연동 시킵니다. 

 

 

 

 

 

2. Device 탭을 클릭하여 기등록된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선택합니다.

 

 

 

 

3. Tasker 어플을 켠 뒤에 Task 탭 항목으로 들어간 후, + 버튼을 눌러 새로운 Task를 만듭니다. (원하는 이름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4. Task는 아래의 순서대로 + 버튼을 눌러 항목을 만듭니다. (검색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1) Media Control Stop (재생정지를 먼저 넣는 이유는, 음악 재생어플을 활성화 시키기 위함입니다.)

   (2) Wait (대기시간을 넣는 이유는, 한 꺼번에 테스크를 실행하면 씹혀서 안 먹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3) Media Control Play (캐스트 음악 재생)

   (4) Wait

   (5) Autocast Device Settings (음량 조절용 세팅)

 

각 항목의 세부 옵션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하나하나 동일하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 설정하는 중간 중간에 뒤로가기를 눌러 Task 탭으로 나와야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자동저장을 자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번째 항목인 AutoCast device settings에서는 연필모양을 눌러 더 자세한 세부조정으로 들어갑니다.

 

 

 

연필 모양을 누른 뒤 나오는 설정화면에서 Device 탭을 누르면, 아까 기등록한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량의 크기는 개인의 청취환경에 따라 알맞게 설정합니다.

 

 

 

 

 

 

 

 

5. 위의 모든 과정을 거친 뒤, Profiles 탭에 들어가서 +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Day 탭을 누르면 특정 날짜에만 알람을 울리게 끔 설정할 수 있고,

   Time 탭을 누르면 특정 시간에만 알람을 울리게 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내내 같은 시간에 울리길 원하면 Time만 넣으시면 되고, 특정 날짜와 특정 시간에 알람을 울리길 원하면 Day와 Time을 혼합합니다.

 

 

* Time을 설정할 때 From에서 To 까지 같은 시간을 입력하면 그 시간 정각에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이제 완성된 크롬캐스트 오디오 알람으로 즐겁게 아침을 맞이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