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파티션 분할 방법은 아래와 같은 순서를 따릅니다.

 

 

 

 

1. 윈도우 10 기준 '윈도우 + X' 를 눌러 디스크 관리를 띄웁니다. (타 운영체제는 검색으로 디스크 관리를 띄웁니다.)

 

 

 

 

 

 

 

 

2. 분할하고자 하는 외장하드를 선택해서 '오른쪽 마우스 - 볼륨축소' 를 누릅니다.

 

 

 

 

 

 

 

 

3. 원하는 크기를 입력 후 축소를 누릅니다.

 

   윈도우 설치를 위한 분할이라면 넉넉하게 10240MB (약 10기가)를 추천합니다.

 

 

 

 

 

 

 

 

 

4. 축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할당되지 않음' 이라는 공간이 나오는데,

 

   이 공간에 우측마우스 클릭 - 새 단순 볼륨을 눌러 단순 볼륨 마법사를 띄웁니다.

 

 

 

 

 

 

 

5. 마법사를 띄우면 10240MB 만큼 공간을 선택하고, 드라이브 문자는 본인의 임의대로 설정합니다.

 

 

 

 

 

 

 

 

 

6. 이제 선택의 시간입니다.

 

   본인이 디스크를 MBR 형식으로 하고, 그에 대해 윈도우를 설치하려면 NTFS 방식을,

 

   본인이 디스크를 GPT 형식으로 하고, 윈도우를 설치하려면 FAT32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MBR 형식 및 GPT 형식에 대한 내용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타 블로거 분 링크로 접속됩니다.)

 

   *저는 SSD에서는 GPT 형식이 괜찮다는 말을 듣고 GPT 형식으로 디스크를 변경 후 FAT32 방식으로 SSD에 윈도우를 설치하였습니다.

 

 

 

 

 

 

 

7. 이제 아래와 같이 생성된 새 볼륨을 '우측마우스 클릭 - 활성파티션으로 표시' 하신 후 윈도우 설치미디어를 압축해제 후

 

   최상위 폴더(디스크를 클릭하면 바로 나오는 화면)에 넣으시면 됩니다.

 

 

 

 

 

* 외장하드로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전체내용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